알아두면 쓸만한 알쓸정보💡

안녕하세요,

 

전 최근 노트북을 새로 구매해서 윈도우 8.1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와 이 운영제체가 처음에는 많은 분들에게 외면 받기도 했지만,

 

이제는 업데이트 등을 통해 많이 안정되었나봅니다. 처음에 익숙하지않아 좀 헤맸지만 윈7에 비해서 훨씬가볍게 부팅되고 끄고키는 것도 테블릿 피씨를 사용하듯이 사용하니 너무 편하네요. 

 

헌데 배터리를 이용해서 노트북을 사용하면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화면의 밝기가 미세하게 조정이 되는듯한 느낌을 종종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또그러고 또그러니 신경쓰여서 찾아봤습니다.!

 

역시 찾아보면 다 있네요..!!

 

유용한 팁이기에 이렇게 저의 블로그에도 포스팅합니다.!

 

인텔 CPU를 쓰시는 분들은 바탕화면에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그래픽 속성" 이라는메뉴가 있을 겁니다. 클릭!

 

여기서 아래와 같은 창이뜨면 "전원" 클릭

 

 

 

 

"배터리사용" 탭에서 "디스플레이 전원절감기술부분 "사용안함"

 

 

이렇게 하면 더이상 배터리 사용시 조심하게 밝기조정이 되는 상황은 나오지 않습니다.

 

배터리 절감을 위한 인텔이 방법을 쓴것 같은데 이게 얼마나 효용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저는 수시로 제가 직접 펑션키를 이용해서 조절하면서 사용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