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만한 알쓸정보💡

코로나 19의 여파로 전 세계가 방역에 힘쓰는 요즘, 2020년 10월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 아이폰 12 시리즈의 인기가 역대급이라고 한다. IT기기들을 리뷰하는 전문 유튜버들이 앞다투어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엄청난 량의 콘텐츠들이 우후죽순 업로드되고 있다. 

 

정말 애플은 나날이 전고가를 갈아치우는 주가처럼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 또한 정말 이쁘고, 이쁘고, 이쁘게 만들어 역대급 인기를 누리는 것을 보니, 대단하다고 할 수밖에 없는 기업인 것 같다. 

본인도 핸드폰 교체시기가 되어 기종선택을 위한 정보인풋을 위해 많은 유튜브 리뷰들을 시청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에도 몇몇 불량 이슈들이 있음을 인지하였다. 

※ 모든 테스트는 주변의 빛이 없는 상황에서 테스트하길 권장한다. 또한 모든 제품의 이상이 아닌, 몇몇 불편을 호소하는 사용자에 의한 불량 이슈임을 알립니다.

 

1. 균일하지 못한 색상 표현 디스플레이 (일명 벚꽃 현상)

 우리가 보통 모니터를 구매하면 빨강, 노랑, 파란, 흰색, 초록 등 의 1가지 색상을 각각 화면에 켜놓고 불량화소 체크 및 일정하게 색상이 송출되었는가를 보며 패널의 불량 유무를 판단합니다.

oled를 사용한 핸드폰의 화면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 12에서는 흰색 화면을 송출했을 때 일명 오줌 액정(화면이 누런빛이나 푸른빛을 나타내는 현상) 현상이 좌측 또는 우측 모서리 쪽에서 일부 범위가 관측된다고 합니다.

 

2. 퓨어 블랙 화면 재생 시 일정 간격으로 화면 깜빡임 현상 

 

 검정 화면을 플레이 시 oled패널의 소자들은 모두 off가 되어 완벽한 검정을 표현하는 것이 oled패널의 특징입니다.

그러나 이번 불량 이슈에 떠오른 현상은 검정 영상 플레이 시 전체적으로 또는 화면의 2/3 정도에 해당하는 범위에서 약하게 일정 간격을 두고 깜빡이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보시면 제가 올려둔 5분짜리 퓨어 블랙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zU8Q5cNOTDw

oled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본인의 휴대폰 패널이 해당 현상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 터치 불량 이슈

 일부 유저를 통해 나타난 현상으로 강화유리 필름 부착 및 케이스 결합 시 터치가 간헐적으로 되지 않는다는 현상입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아이폰 12와 함께 출시한 마그네틱 케이스를 사용했을 때 나오는 증상으로 보이며, 접지에 문제가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용자들의 귀추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Apple 아이폰 12, Blue, 64GBApple 아이폰 12, Green, 64GBApple 아이폰 12, Red, 256GB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