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만한 알쓸정보💡

 

안녕하세요,

 

최근, 예전에 비해 유동성이 급격히 늘면서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 8월부터 미국 ETF를 운용하고 있는데 수익률이 괜찮네요^^

 

오늘은 주식관련 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미래에셋 자산운용사의 존리 대표께서 항상 말씀하시는 '개인연금저축'에 대해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계좌개설 등 용어의 혼동은 기타 많은 블로그들의 정보가 있으니 패스하고, 

정확히는 아는분들만 아는 최근 개인연금 계좌 관련 이슈를 짚어 보려고 합니다.!

 

 

최소 10년 납, 55세 이후 설정한 날부터 연금개시가 가능한데, 과연 내가 연금계좌로 투자한 주식 과 국내상장 해외 ETF등은 연금개시 시 자동 매도가 되어 나에게 연금으로 돌아올까요? 그렇다면 연금 개시날~ 연금종료 날까지는 투자가 안되어 있고 개시시점까지의 원금+수익으로만 본인에게 돌아 올까요?

 

주식 카페에서 보면, 미래에셋 자산운용사에서는 투자중인 모든 주식, ETF는 그대로 유지되며, 연금개시 매월 해당 금액만큼의 현금이 확보되도록 본인이 매도를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타 다른 증권사들은 그런 항목이 약관에 없다고 하네요.

 

저는 한국투자증권을 이용중인데 개인연금계좌만 미래에셋으로 갈아타야하나 싶어, 직접 한국투자증권에 질의를 했습니다.

 

결론: 연금 개시 이후에도 ETF매수/매도 등 운용이 가능하며 연금지급 일정에 맞춰 본인이 직접 매도하여 현금화 해야 연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정보 차원에서 블로그에 남깁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